파엠히 스토리 챕터 1

 아스크 왕국과 엠블라 제국이 상반되는 지천의 세계.
 그 양국이나 본작 오리지널 캐릭터가 가지는 신기 등과 같이 북유럽 신화에 유래한 명칭이 많다.
<대충 이런 느낌의 파엠히 월드>

- 아스크 왕국 (Askr kingdom)
엠블라 제국의 쌍이 되는 "이계의 문"을 여는 힘을 가진 국가.

- 바이스 브레이브(Order of heroes) 아래 글에서는 히어로즈라고 지칭
아스크 왕국이 조직하는 대 엠블라 특무 기관.단순히 특무기관으로 불리는 경우도 많다.의상은 준정품으로, 흰색을 기조로 하여 금색의 장식이나 라인이 장식되어 있는 것이 특징.극중에서는 홈 화면(엘리트의 성)이 시설이라고 함.

- 엠블라제국(Emblian empire)
아스크 왕국의 쌍이 되는 이계의 문을 닫는 힘을 가진 국가.

- 영웅(Hero)
"이계"로부터 소환된 다른 파이어 엠블럼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총칭.
영웅에게는 자유의지가 있지만 소환사의 명령만은 거역할 수 없기 때문에
대화가 통하지 않는 소환사로부터 영웅을 해방시키려면 싸워 이기는 수밖에 없다.
선전 문구로서 대영웅전의 보수 유닛은 "대영웅(Grand hero),
픽업 한정 유닛은 "초영웅(Special hero)"과도 구별되며,
전자는 일부를 제외하고 대체로 원작측에서 적장이었던 캐릭터,
후자는 원작 측에는 없는 본작 오리지널 의상(혹은 병종)의 캐릭터이다.

- 이계(Alien World)
다른 파이어 엠블럼 시리즈에 등장하는 세계의 총칭.
각 이계는 '이계의 문'에 의해 격리되어 엠블라 제국과 아스크 왕국이 따로 개폐하는 힘을 가진다.


☆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 스토리 챕터 1 ☆ 


☆ 서문 ☆ 

 이야기는 안나가 에클라를 소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녀는 그들(아마 그들이라고 봐야하는게 많은 플레이어들을 뜻하는 것이라고 봐야 맞을듯해서)에게 인사하지만, 그가 싸우는 영웅 타입이 아닌 것처럼 보여서, 그녀는 진짜 위대한 영웅을 소환했는지 잠시 멈추고 의아해 한다.
 그녀가 에클라에게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하지만, 이내 곧 엠블라 군인의 공격을 받고 싸울 수 밖에 없게된다.
 잠깐의 전투 후, 그녀는 자신을 히어로즈 안나라고 소개한다.
 이후 그녀는 그들이 현재 다른 세계에서 영웅들을 소환할 수 있는 영역에 있다고 에클라에게 설명해준다.
 엠블라 제국은 영웅들을 노예로 만드는 반면 아스크 왕국은 그들의 자유를 위해 싸운다고...
 그래서 그녀는 필사적으로 에클라가 나타난 소환식을 거행했다고...
 그리고 그녀는 에클라가 엠블라 침공으로부터 아스크 왕국을 구해야하기 때문에 따라다니기로 결정한다.
 안나는 전설의 무기인 신성한 유물 브레이다 블리크를 사용했다고 설명하는데, 만약 높이 올라가면 그것을 사용하여 위대한 영웅(태생 5성 유닛)을 소환할 수 있다고 한다.
 이후, 안나와 에클라가 엠블라 병사들에게 다시 공격을 당하자, 안나는 브레이다블리크를 에클라에게 건네준다.
거기서 밝은 빛이 뿜어져 나와 활을 휘두르는 영웅 비오르(Viaur Virion)를 소환한다. 궁수 비오르의 도움으로 엠블라 제국의 적병을 물리치게 된다.
이제 에클라가 위대한 영웅임을 확신한 안나는 그들에게 히어로즈에 가입하여 제국과의 싸움에서 그들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는데, 에클라는 이에 호쾌히 동의한다.

비오르 / Viaur Virion / ヴィオール

☆ 프롤로그 

 안나와 에클라는 아스크 왕자 알폰스를 만난다.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재빨리 그에게 설명하고, 알폰스 왕자는 안나와 에클라를 환영한다. (성격이 좋은게 마르스릐 오마주가 아닐까 싶음)
 그는 엠블라 제국이 그들이 해방시켜야 할 신비의 세계를 점령했다고 그들에게 알려준다.
또한 그들에게 히어로도 황군도 아닌 이상한 복면을 쓴 자가 근처에 있다고 말한다.
잠깐의 전투 후에 그들은 그 신비한 남자와 맞서지만, 그는 그들의 질문을 무시하고 떠난다.
그 후 안나와 알폰스는 이 세상에는 다른 세계로 연결되는 게이트웨이가 있다고 설명을 해준다.
 두 나라가 평화롭게 살았을 때, 알폰스와 같은 아스크의 왕족들은 그 문들을 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고, 엠블라의 왕족들은 그들이 열었던 문을 닫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엠블라 제국의 왕족들은 그 문들을 닫는 것을 거부하고, 대신 다른 세계를 침략하고, 다른 세계의 영웅들을 노예로 만드는데 사용해왔다고 한다.
 그래서 아스크 왕국은 엠블라 제국을 막기 위해 오더 오브 히어로즈를 결성했다고...
에클라일행은 또 다른 왕족인 황태자의 누이 샤론을 구하기 위해 신비의 세계로 가게 된다.


 에클라일행은 신비의 세계(문장의 비밀)에서 샤론 공주를 발견하게 된다.
 앞 챕터에서 있었던 과거의 일을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는 에클라에게 놀란다.
알폰스는 그녀를 진정시키고, 제국이 문장의 비밀 히로인 중 하나인 미네르바 공주를 노예로 삼았다고 그들에게 말해준다.
 그들은 곧 그녀를 만나 설득하려고 하지만, 엠블라 제국의 베로니카 공주와의 계약에 얽매여 이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
 전투에서 미네르바를 물리치게 되자, 그녀는 계약에서 풀려나고 아스크를 더 이상 공격하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이후 안나는 그들의 왕국이 엠블라 제국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보고를 받게 되고, 영웅들은 급히 귀국한다.

 이후 이들은 아스크로 돌아가게 되는데, 여기서 엠블라 제국의 공주 베로니카를 만난다.
 그녀는 정복의 세계에서 노예가 된 영웅 젠더에게 그들을 죽이라고 명령하고, 에클라 일행은 젠더와의 전투를 하게 된다. 하지만, 에클라의 뛰어난 전술 덕에 젠더는 실패하게 된다. (에클라의 포지션이 열화의 검 군사와 동일하게 느껴지는 순간! 띠용)
 이 전투의 패배로 베로니카와 그녀의 군대는 그들의 세계로 후퇴하지만, 알폰스는 엠블라 제국이 곧 다시 침략할 것이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경고해준다.
그리고 알폰스는 에클라가 이제 오더 오브 히어로즈의 정식 멤버가 된 것을 기뻐하는데...


☆ Chapter 1: World of Mystery (신비의 세계 / 문장의 비밀)

 안나는 엠블라 제국이 신비의 세계를 침공하고 많은 영웅들을 장악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히어로즈는 전설적인 영웅 마르스(Hero-King Marth)를 포함한 다른 영웅들과의 전투를 하게 된다. 치열한 전투 끝에 마침내 베로니카의 영향으로부터 마르스 일행을 해방시켜준다.
 베로니카는 마르스 일행의 패배에 화가 나서 다른 영웅들을 노예화 시키는 소환을 하기 위해 그녀의 성으로 돌아간다.
마르스 / Marth / マルス

☆ Chapter 2: World of Conquest (정복의 세계 / if 운명)

 정복의 세계로 가서 베로니카와의 계약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또 다시 if의 캐릭터들과 전투를 치르게 된다. 마지막 전투에서 그들은 다시 젠더와 만나게 된다.
 그를 물리치고 자유롭게 해주지만, 젠더(마크스)는 베로니카의 외로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베로니카에게 충성하기로 한다. 으아니?
젠더는 다음에 만나면 자기가 승리자가 될 것이라고 호언장담하며 물러난다.
 그런 사건들이 있은 후 안나는 젠더 같은 위대한 영웅들이 엠블라 제국에도 충성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걱정하게 된다.
 알폰스는 여러 영웅들이 있으며, 에클라의 카리스마 때문에 히어로즈 편을 택한 영웅들처럼 엠블라 제국에 입성하는 영웅들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해준다.

 샤론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 두 명과 함께 더 많은 영웅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이에 알폰스는 뜬금포로 그녀를 꾸짖다.
 영웅은 친구가 아니며, 단지 같은 목적을 가진 동맹일 뿐이라고...
 이에 대해 샤론은 알폰스가 친구로 지내던 영웅들 중 한 명이 그의 세계로 돌아갔기 때문에 그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이라고 반박하는데...
 안나는 재빨리 두 남매의 대화를 멈추고 다음 임무를 준비하라고 말한다. 중재인 안나의 파워!
젠더(마크스) /  Xander / マークス

☆ Chapter 3: World of Binding (구속의 세계 / 봉인의 검)

 봉인의 검 세계에서 다음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그들은 로이 왕자와 그의 친구들을 만난다.
이들과 싸우면서 히어로즈의 월등한 힘을 보여주게 되고, 그들을 엠블라 제국의 계약에서 해방시켜준다.
 로이는 에클라의 전술적 기량에 대해 유독 칭찬해준다.
 샤론은 에클라에게 그들이 지금까지 방문한 세계들 중 어느 세계가 에클라가 온 세계를 떠올리냐고 물어보는데, 에클라가 말하길, 건물들이 하늘에 닿을만큼 높고, "자동차"라고 불리는 금속 마차가 말 없이 움직이는 세계에서 왔다고 한다. 지금까지 본 세계에서 자신의 세계를 떠올릴만한 세계는 없었다고...
 영웅 3인방은 그런 세계를 한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이야기에 놀라기도 하고, 매우 궁금해하기도 하며 호기심을 느낀다.
로이  / Roy / ロイ

☆ Chapter 4: World of Awakening (각성의 세계 / 각성)

 각성의 세계에 가게 된 에클라 일행.
 그 곳에서 크롬과 그의 동료들, 그리고 전술가 로빈(러플레)과 싸울 수 밖에 없었다.
 그들과의 전투에서 히어로즈가 승리하였고, 엠블라의 구속에서 풀려난 크롬은 히어로즈에게 적대시한 행동에 대해서 사과한다.
 여기서 샤론은 에클라와 로빈(러플레)이 비슷한 아우라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한다. (둘 다 플레이어블 캐릭터이기 때문인 듯 싶다)
안나는 이 정도에 놀라면 안된다고 하는데, 왜냐하면 많은 다른 세계가 있기 때문에 러플레와 에클라가 비슷해 보인다는 것은 놀라운 일도 아니라고 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나온 게임은 열화의검, 각성, if, 풍화설월...!)
 이때 베로니카 공주가 다시 문장의 비밀 세계를 침략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대화를 끊고 다음 전투를 위해서 문장의 비밀 세계로 간다.

크롬 / Chrom / クロム

☆ Chapter 5: Back to Mystery (신비의 세계로 돌아가기 / 문장의 비밀)

 신비의 세계에서 두 번째 모험을 한다.
 이번에는 고용된 용병 나발과 신룡부족의 공주 치키를 포함한 다른 영웅들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당연히(!) 이들은 승리하게 되었고, 이 영웅들을 베로니카와의 계약에서 해방시켜주었다.
 알폰스와 샤론은 에클라에게 한 번 열었던 모든 문을 덮으라고 하지만 에클라는 너무 많은 문이 열려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
 일행은 이 전쟁을 끝낼 수 있도록 성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힘을 가지기를 바라지만, 안나는 이 전쟁이 두 나라가 다시 협력하는 법을 배울 때까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중재인 안나다운 모습? 아니 뭔가 꿍꿍이가 있는?)


☆ Chapter 6: World of Birthright  (생명의 세계 / if 운명)

 운명의 세계에서는 훈장이 호시단(백야) 왕실에 맞서 싸운다.
 그들은 료마 왕자와 그의 백성들을 베로니카의 족쇄로부터 자유롭게 해주기 위해 그들과 전투를 한다. 이 전투에서 승리하여 이들을 족쇄로부터 구원해준다.
 이후 친구와 동맹국들로부터강제로 갈라지게 된 후 공황 상태에 빠진 샤론은 한때 히어로즈에 과거 전투 중 패배한 뒤로 이탈한 브루노라는 멤버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안나는 그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기를 거부했고, 그들은 계속 나아갔다.

료마 / Ryoma / リョウマ

☆ Chapter 7: World of Blazing (열화의 세상 / 열화의 검)

 이번에 그들은 열화의 검 세계로 간다.
 여기서 히어로즈는 로이의 아버지 엘리우드, 린, 헥토르, 그들의 동료들을 자유롭게 해주기 위해 싸운다.
 치열한 전투 끝에 당연히 히어로즈가 승리하게 된다. 하지만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에클라는 브루노에 대한 생각 때문에 약간 조용하다. (여기 챕터에서 많이 조용함)
너무 조용히 있는 에클라를 보자 조금 걱정이 되었는지, 알폰스와 샤론, 안나는 에클라에게 브루노에 대해 말하기로 결심한다.
 이들이 얘기해주길 그가 그들 세계로부터 매우 숙련된 랜서(창잽이)이자, 알폰스, 샤론과 매우 가까운 어린 시절 친구였다는 것을 알려준다.
고심 끝에 브루노가 갔다는 각성의 세계로 가서 그를 찾기로 결심한다.

에리우드 / Eliwod / エリウッド 
 헥토르 / Hector / ヘクトル
린 / Lyn / リン


☆ Chapter 8: Back to Awakening (각성의 세계로 돌아가기 / 각성)

 각성의 세계에서 그들은 다른 로빈(러플레)에게 환영받는다.
 히어로즈가 로빈(러플레)를 물리쳤을 때, 로빈(러플레)은 소환사의 전술에 감명을 받았다고 한다. 크롬의 딸인 루키나 공주를 찾기로 하는데...
 여기서 문장의 비밀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치키와의 싸움을 포함한 많은 전투를 치르게 된다. 치열한 전투 끝에 마침내 루키나를 찾아내고 이내 그녀를 쓰러뜨려 엠블라 제국과의 계약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준다.
 히어로즈는 루키나가 그녀의 세계에서 브루노를 본 적이 있는지 물어보지만 안타깝게도 루키나는 보지 못했다고 한다.
 잃어버린 친구를 찾을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하고 슬퍼할 틈도 없이, 에클라 일행은 엠블라 제국과의 다음 전투를 준비하기 위해 돌아간다.

러플레 / Robin, Reflet / ルフレ

☆ Chapter 9: Heroes Invade (영웅 침략 / 히어로즈)

 안나는 엠블라 제국이 이미 해방된 세계로부터 새로운 영웅들을 모집할 수 있었고, 아스크왕국에 공격을 감행할 계획이라고 알려준다. (도대체 안나는 어디서 이런 정보를 주워들어 오는걸까?)
 히어로즈는 미쉐일(문장의 비밀), 카뮤(시리우스 / 문장의 비밀), 울스라(열화의 검), 나쉔(나르센 / 봉인의 검), 제피엘(봉인의 검)과 같은 영웅들로부터 수도에 대한 많은 공격을 막아내게 된다.
 여기서 그들은 다시 복면을 쓴 자를 만나게 되는데, 복면을 쓴 자는 자신은 엠블라의 동맹자가 아니지만, 아스크 왕국의 동맹도 아니니 싸우고 싶지 않다면 여기서 떠나라고 한다.
(하지만 당연히 싸우게 된다)
 히어로즈는 복면을 쓴 자를 쓰러뜨리게 된다. (아니, 걔가 브루노라고!)
복면을 쓴 자를 물리친 후에 베로니카가 그들의 수도로 향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영웅들을 소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환의 폐허로 향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히어로즈는 그녀를 막기 위해 소환의 폐허로 향한다.


 베로니카는 히어로즈가 빠르게 따라와서 놀라며, 기왕 이렇게 된거 폐허를 파괴하는 대신 히어로즈들을 모두 죽이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히어로즈는 강했고, 베로니카는 역으로 패배하게 된다.
 패배한 그녀는 자신의 곁에 아무도 없다는 사실에 슬퍼하며 후퇴한다. (젠더(마크스)는 어디갔어?)
전투가 끝난 후, 샤론과 알폰스는 엠블라 제국의 역사에 대해 얘기한다.
그들은 오래 전에 베로니카의 아버지가 지배했다고 밝혔는데, 베로니카의 아버지는 그녀가 다른 세계의 영웅들을 노예로 만들어 아스크 왕국에 대항한 것을 좋아하였다고 한다.
그는 매우 인기 있는 통치자였고, 그의 추종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가 죽은 후 따라서 스스로 목숨을 끊을 정도였다고 한다.
 베로니카의 아버지가 죽은 후 두 나라는 잠시 동안은 평화로웠으나, 최근에 베로니카가 계모로부터 왕관을 빼앗았다고 한다.
이후 베로니카는 국민들의 지지를 등에 업고 전쟁을 시작했다고.
국민들의 열화와 같은 지지에도 불구하고 베로니카는 여전히 외로워 보인다고 한다.

 이때 갑자기 복면을 쓴 자가 나타난다.
 복면을 쓴 자는 앞으로 일어난 일들에 대해 경고해준다.
 알폰스는 그의 경고에 감사하지만, 그가 여기에 온 것에는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냐고 한다.
 이에 복면을 쓴 자는 그들에게 각성의 세계에서 무엇을 찾고 있었는지를 묻는다.
 그들이 브루노를 찾고 있었다고 하자, 복면을 쓴 자는 히어로즈에게 다시는 그를 보지 못할 테니까, 그를 찾는 것을 그만두라고 말한다. (아니 지금 여기 있잖아!)
 이 말에 당황한 알폰스는 그와 싸우려고 하지만 안나가 이내 알폰스를 막는다.
 이 일이 있은 후, 복면을 쓴 자의 경고에 따라 영웅들은 성에 다시 모여 다가올 전투에 대비하기로 결심한다.


*** 파엠히 스토리 요약

1. 안나가 소환술을 시전
2. 플레이어(에클라)가 소환당함 (이세계, 갓세계물)
3. 두 나라가 싸우는 혼란한 곳에 소환 당한 플레이어는 다른 영웅을 소환하는 막노동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파이어 엠블렘 에코즈 스토리

파이어 엠블렘 무쌍 오리지날 캐릭터들